본문 바로가기
지난 자료실

문법특강 구성과 수업방식 내용정리

by 코코스학원 2020. 7. 20.

문법특강 구성과 수업방식 내용정리

교재: 최근 5년간 모의고사(사설모의고사 포함)
강의: 리카수니 선생님
대상: 고1 -고3 
난이도: 중반 / 상반
목적: 수능 / 내신 어법문제 대비
특징: 문제파악을 통한 어법실전문제 풀이 노하우 전수

 

문법 공부를 해도 문제풀이에서 항상 고민되고 정확한 답을 제시할  없는 학생!
문장의 구조가 안 보이는 학생!
단어를  몰라도 문제를 맞추고 싶은 학생!

 

커리큘럼

1주 차:문제 풀이를 위한 기본 개념 설명과 기출문제 풀이 연습하기!

2주 차:실전문제를 통한 문제 푸는 기술을 적용하기!

3주 차:다양한 형태의 문제를 통해서 완벽한 문제풀이 기술을 숙달하기!

 

문법 문제 풀이 속성반에 대해 고민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서 수업에서 직접 사용하는 설명방식을 예로 들어볼게요~

 

예시

아래의 문제는 어떤 의도로 출제가 되었을까요? 만일 이 문제를 풀기 위해서 해석을 하고 있는 학생이 있다면 많은 시간을 허비는 경우가 될 것입니다.

 

한 번 볼까요? 

 

their / whose 문제는 --> 대명사와 접속사 문제로 간단히 파악이 됩니다.

their --> 대명사

whose --> 접속사

문장이 2개면 반드시 접속사 필요합니다.

그럼 문장이 2개면 동사도 2개가 나와야 합니다.

참고> 관계대명사 소유격 whose

whose 는 대명사(소유격) + 접속사 역할이어서 문장과 문장을 연결 합니다.

아래의 문장에서 동사(is)가 보이시나요?

2개 확인되셨죠?

즉, 문장이 2개라서 접속사가 필요합니다.

정확한 문장의 구조와 개념을 알고 있다면 이와 같은 문제를 손쉽게 풀 수가 있답니다. 

마지막으로, 어법문제를 풀 때 가장 오해하는 부분은 어법 지식이 없어서 풀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. 하지만 그게 아닙니다. 사실은 문제의 출제 의도를 모르는 것입니다. 바로 이 어법강의는 문제 출제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는 능력을 알려드리는 것이 목적입니다!